본문 바로가기
지루성두피, 건선/치료일지

지루성두피염 샴푸 리얼후기(내돈내산) 두피상태 혐오짤 주의

by 푸르르링구 2021. 10. 3.
반응형
SMALL

지루성두피염 25년차 나의 두피상태는 이러하다. 이거보다 더 심한 경우는 피딱지가 있는 경우인데, 그런거 500배율 현미경으로 찾기 힘들 때가 있다. 아무튼 이런 상태가 되면 나는 머리를 엄청 긁게 된다. 집 안이 온통 각질파티가 된다.


그동안 나는 여러종류의 스테로이드제와 약물을 써왔다. 아주 어렸을 때부터 대학병원 피부과부터 시작해서 여러 병원들을 다녔지만, 결국 나의 병은 완치되지 못했다. 이유는 모른다.


지금까지 여러 샴푸들을 써왔는데, 최근에 써왔던 샴푸들을 리뷰해본다. 거의다 내돈으로 산 것이고, 나머지는 가족이 사온 것이다. 요즘에 지루성두피염이나 각질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샴푸들의 광고들이 많은데, 약이 아니다. 드라마틱한 효과를 너무 기대하지 말자.

그 샴푸 쓰고 지루성두피 다 나았으면 그 샴푸 개발자는 노벨상 받아야 함. 그리고 전세계 피부과에서 치료하는 약물처방 이런거 다 없어져야 한다. 고로, 샴푸 하나만으로 지루성 두피염이 나았다는 말은 상술이고, 거짓말이다.

나와 같은 지루성두피염 환자들은 그런 글들을 보면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비싸더라도 구매를 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절대 그런 상술에 놀아나지 않기를 바란다.

내가 이 리뷰를 올리는 이유는 생각보다 샴푸 후기를 찾기가 너무 힘들어서다 ㅠㅠ
샴푸 작은 통으로 샘플만 돈주고 살 수 없나? 무슨 샴푸통이 요즘 다 대용량으로 나와서, 한 두번 쓰고 맞으면 사고 싶은데 다 큰 통으로 나오니까 한번 써서 안맞아도 계속 쓸 수밖에 없으니 너무 괴롭다.

제발 샴푸회사 분들이 이 글을 읽고 있다면, 샘플용으로 다양하게 패키지로 묶어서 판매해줬으면 좋겠다. 그러면 조금 비싸더라도 그 패키지를 사서, 나에게 맞는 샴푸 제품을 찾아보고 싶다.

샴푸는 대형마트 등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일반 샴푸약국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 샴푸로 나눌 수 있다. 내가 위에서 언급한 샴푸 홍보글들은 대부분 일반샴푸가 그 대상이다. 일반샴푸는 그냥 개선효과에 도움을 줄 수 있을 뿐이지, 치료제가 아님을 명심하자. 정말 샴푸를 쓰고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는 건 약국에서 처방받는 일반의약품, 병원에서 처방받는 전문의약품 샴푸 말고는 없다.

아래 후기는 내가 써보고 느낀 리얼후기다. 두피 상태나 체질에 따라 다를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해주셨으면 한다. (가격은 쿠팡 검색가로 1개 기준 가격임, 용량에 따라 가격차이 있을 수 있음)

일반샴푸(일반 마트 등에서 구입할 수 있는 샴푸)


엘라스틴 두피딥클린 샴푸 | 6,900원

엘라스틴 두피 딥클린 쿨링샴푸

마트에서 엄청 저렴하게 팔고 있길래 구입한 샴푸! 샴푸 디자인도 그렇고 쿨링 샴푸라고 하길래 엄청난 기대를 안고 샀다. 샴푸 색상은 맑고 투명함. 근데, 이 디자인의 색깔만큼 엄~~청 청량한 느낌이 들거라 생각했는데, 전혀 쿨링한 느낌이 없었음.(샴푸질하고 3~4분 기다려야 조금 쿨링함이 옴) 그리고 너무 묽음. 누가 물탄 줄 알았음. 그래서 나는 이 샴푸를 그냥 애벌용으로 사용한다. (지루성두피인 사람들은 두피에 물이 잘 흡수되지 않아 2회 샴푸를 해야하는데, 1번째 샴푸질을 애벌샴푸질이라고 함) 애벌용으로 사용하기엔 가성비 갑.

엘라스틴 두피 딥클린+쿨링 샴푸 680mlx2개

COUPANG

www.coupang.com



닥터그루트 힘없는모발용 탈모증상완화 샴푸 | 34,960원


이 샴푸는 엄마가 홈쇼핑에서 대량구매한 제품이다. 이 샴푸 역시 맑고 투명한 색상. 약간 진득한 느낌이다. 이 샴푸는 하고 나서 1분 정도 지나면 쿨링한 느낌이 든다. 힘없는 모발용 샴푸인데, 이걸 했다고 해서 갑자기 모발에 힘이 생기는 드라마틱한 효과는 없었음. 그러나, 샴푸질을 하고 나서 청량감이 들어서 내 두피가 시원해지는 느낌이 가장 잘 드는 샴푸였다.

닥터그루트 지성두피용 대용량 샴푸 870ml 탈모샴푸

COUPANG

www.coupang.com

바이오플라보노이드 샴푸 | 17,230원

이 샴푸는 나와 비슷한 지루성 두피가 되어버린 가족이 인터넷에서 구매한 샴푸다. 이 샴푸는 그동안 내가 써왔던 샴푸 중에 그야말로 청럄감 100점인 샴푸다. 진심 샴푸를 두피에 바르는 순간 싸~~함이 옴. 그냥 민트를 냅다 들이부은 느낌.
만약 시원한 쿨링 샴푸를 찾는다면, 이 샴푸 추천함.

그루밍랩 비오티노이드 샴푸

COUPANG

www.coupang.com


헤드앤숄더 슈프림 모이스쳐 모로칸 아르간 오일 샴푸 | 12,000원


이 샴푸는 집에 샘플로 있는 작은 샴푸여서 써봤다. 냄새는 약간 코코넛 오일향의 약간 느끼한 향이 난다. 이 샴푸는 청량감은 없지만, 하고 나서 부드러운 느낌이 있다. 자주 쓰진 않고 한달에 1~2번 정도 쓴다. 근데, 큰 통으로 사서 쓰기는 힘들 것 같다.

헤드앤숄더 슈프림 모이스쳐 모로칸 아르간 오일 컨디셔너

COUPANG

www.coupang.com


TS샴푸 | 15,640원

이 샴푸도 엄마가 홈쇼핑에서 대량구매를 해서....어쩔 수 없이 써야했던 샴푸.. 색깔은 회색이다. 몇년 동안 썼는데, 아직도 1-2개가 더 남아있다. 처음에 탈모 샴푸라고 해서 좋다고 막 썼는데, 이상하게 이 샴푸만 쓰고 나면 머리가 그렇게 많이 빠짐.(탈모가 심해지는 샴..) 물론 사람 체질마다 달라서 효과를 보는 사람들도 있지만, 나는 이걸 쓰고 오히려 머리가 더 많이 빠지는 증상이 생겨서 중단했음. 그리고 약간 머리를 감아도 감지 않은 것 같은 찝찝한 느낌이 들었음.

TS 뉴프리미엄 TS 샴푸 500g x 2p + 100g x 2p + 6g x 5p

COUPANG

www.coupang.com


일반 두피토닉(일반 마트 등에서 구입할 수 있는 샴푸)

두피 토닉은 샴푸 후에 뿌리는 제품으로, 요즘에는 탈모방지해주는 제품들이 많다. 근데, 실제로 토닉제품을 사용한다고 탈모 증상이 없어지는 건 아니고, 아주 미미한 효과만 주는 것이니 너무 맹신하지 말아야한다.

닥터그루트 두피토닉 | 17,150원

이 두피토닉도 엄마가 사다준건데, 일단 나와같은 지루성두피는 조심해서 뿌려줘야한다. 애초에 사용설명서에도 상처가 있는 곳에 뿌리지 말라고 되어있어서.. 진짜 두피 엄청 빨갛게 되었을 때, 이걸 뿌렸는데 진짜 머리 타들어가는 줄 알았음 ㅠㅠ.. 그래서 이거는 되도록이면 두피 상태가 좋은 부위에 뿌려줘야할 것 같다.

LG생활건강 닥터그루트(탈모)두피토닉_80ml x1개

COUPANG

www.coupang.com


테라픽 프리미엄 토탈 헤어토닉 | 13,440원


이것도 엄마가 사온 헤어토닉인데, 헤어토닉 제품은 저마다 큰 효과를 못 느끼겠다. 그냥 뿌리면 청량감이 있다~
와~ 시원하다 이정도이다. 가끔 두피가 건조해질 때 뿌리면 좋겠지만, 지루성두피 환자들은 약을 바르는 것이 더 좋을듯

테라픽 프리미엄 토탈 헤어토닉

COUPANG

www.coupang.com


헤드앤숄더 클리니컬 스트렝스 | 해외가격 원

10월에 선물받은 샴푸. 이거 쓰고 두피가 시원하고 각질이 많이 줄었다.



일반의약품 샴푸(약국에서만 구매 가능한 샴푸)


이 샴푸들은 약국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 샴푸다. 예전에 나는 '니조랄'을 사용했었는데, 약국에서 찾으니까 이제 그 제품은 나오지 않으니 비슷한 성분의 제품을 추천해줬다.

심한 경우는 이 두가지를 번갈아 사용하기도 하는데, 내 경우가 그렇다.

둘다 지루성두피 치료제 샴푸이지만, 안에 성분이 다르다.

댄스탑_케토코나졸 성분


: 케토코나졸은 칸디다와 Malassezia 균종에 대해 항진균 작용함.
경증의 비듬부터 중등도 이상 지루성두피에 효과적임. 그러나, 장기간 사용시 내성 문제 있음. 습관적으로 계속 사용하면 안되고, 장기간 사용시 개선이 없을 경우 피부과 진료 필요

노비프록스_시클로피록스올아민 성분

: 광범위 진균증에 적용되고, 지루피부염에 우수한 효과가 있고, 주 3회 4주 이상 사용시 부작용이 적은 편

둘다 샴푸 색이 분홍색인게 좀 특이했다. 먼저 애벌샴푸를 먼저 해주고, 500원 동전만큼 짜서 손으로 비벼서 두피 사이사이에 손가락을 넣어주면서 약을 도포한다. 이때 중요한 것은 꼭 3~5분 정도 기다려줘야한다!! 바로 물로 씻어내면 효과 1도 없고, 두피가 시원하지도 않음.


개인적으로 나는 댄스탑보다는 노비프록스가 나에게 맞았다. 분명 나는 말라세지아 균이 있을거라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었나?ㅠㅠ 댄스탑은 쓰고나서 두피가 오히려 더 간지러운 느낌이 많이 들었다.

그런데, 노비프록스는 샴푸하고 나면 간지럽지 않고, 두피가 호전되는 느낌이 든다. 근데, 이건 두피상태에 따라 약의 효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직접 사용해보고 본인에게 맞는 약을 사용하는 게 좋을 것 같다.



그래서 이 일반의약품샴푸를 사용하기 전과 후의 두피 상태 사진은?


21.6.5 두피사진

왼쪽: 머리 감기 전 / 오른쪽: 머리 감은 후


두시샴푸 사용 전에는 엄~청 빨갛다.. 근데, 이때는 또 여름이어서
더 붉은기가 심했을 수도 있다.




21.10.3 두피사진

근데 10월의 두피는 그래도 그리 빨갛지는 않다.
근데, 점점 머리카락이 더 빠지는 느낌이ㅇ ㅑ..


아무튼,, 나의 두피는 여전히 이렇다. 심각한 상태일 때도 있고 어떨 때는
정말 깨끗해질 때도 있다. 도대체 내 몸이 왜 이러는지 나도 모르겠다.
이제 나에게 남은 건 식단관리 뿐인데,
그럼 거의 비건 수준의 채식생활을 해야할 것 같다.
내 유일한 낙이 먹는건데, 그거까지 통제를 하면 나는 정말 너무 힘들 것 같아서
늘 다짐은 하지만, 쉽게 지키기가 힘들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LIST